카닥 엔진오일 교환 내돈내산 후기
중고차를 산 이후로 처음으로 엔진오일을 교환했다.
갈아야 되는걸 알면서도 미루고 미뤄왔는데 차가 잘 안나가는 느낌이 점점 심해져서 갈았는데,
참 멍청한 짓이었지...ㅋㅋ
아무튼 예약해서 갔다. (카닥 처음 이용하면 2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음!!!)
2021.8.28 추가
당시 예약할때 실수를 했는데 약 30분~1시간이면 기다려야 그 시간에 다시 예약이 가능했다. 날짜와 할인쿠폰을 꼭 확인해서 한번에 예약하시길!
주유소 옆에 달려있는데 시설도 깔끔하고 직원분도 너무 친절하셨다.
엔진오일 교환하면서 다음엔 좀만 더 빨리 교환하라고 하셨고 (머쓱)
공기압도 체크해주셨다. 세차도 서비스로 해준다고 하셨는데 하필 전날 세차함ㅎㅎ
에어클리너는 재고가 없어서 다음에 오면 교환해준다고 하셨다. (하필 다음날 들어온다고 함ㅠㅠ)
패키지는 엔진오일+오일필터+에어클리너+공임비
소요시간은 20분 정도
대기실은 옆에 카페인데 지금은 운영하지 않고, 주유소 손님들이 들어와서 화장실을 이용한다. (내부 깔끔!)
엔진오일 번호 (0W30, 5W30, 5W40 등)에 대해 짧게 설명하자면,
맨앞 0, 5 등은 오일의 흐름성을 나타낸다. 0에 가까울수록 유동이 잘되어 겨울철(W:Winter) 시동성능이 좋다고 한다.
그리고 뒷번호 30, 40 등은 고온에서의 오일 점성이다. 40 이상은 장거리 주행에 적합하고 30은 시내 주행에 적합하다.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KPni9/btrcHErS7nJ/gio5MWh6VxrWtekZWOW7c1/img.jpg)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q0NRL/btrcM0gk9D5/mbAePL67vHagwKkTgL2cs0/img.jpg)
이제 누적거리 9만km의 중고차다보니 정비할 곳이 왕왕 생길꺼 같다. 운전자도 문제고...
그때마다 하나씩 알아가며 블로그에 정보를 공유하고 나도 나중에 또 볼 수 있을꺼 같아서 즐겁다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