영감이 번뜩이는 삶

내 포트폴리오 돌아보기 본문

일상

내 포트폴리오 돌아보기

돌굴러가유피하세유 2022. 9. 25. 23:45
반응형

얼마 전에 꽤 유용한 앱을 설치하여 내 포트폴리오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한눈에 보게 되었다.
무던히 기계적으로 매매한다고 했지만 최근 들어서나 그렇지, 계속되는 공포 분위기 속에 몇달전만 해도 원칙없는 매매를 마구잡이로 했던게 눈에 들어와서 큰 후회가 밀려왔다.
지금이라도 알게 된게 다행이라고 생각하며 최근 들어선 원칙대로 꾸준히 사려고 하는 중이다.

 

한가지 확실히 해야할 일은 뇌동매매했던 주식들의 정리다. 이게 참 골치 아프다. 몇십만원을 우습게 보고 주워담았던게 꽤 커져서 장이 빠질대로 빠져서 팔자니 참 안타깝다. 차라리 지금처럼 배당ETF에 넣었다면 배당이라도 받으면서 굴리는건데 정말 바보같은 선택이었다. 지금 글을 쓰다보니 투자 요약정보랍시고 월 만원씩 내가며 받던게 오히려 화를 불렀다는 걸 깨닫게 됐다. 물론 그 투자 정보 카톡방은 이미 나온 상태고 지금 뭐 사라 이런건 아니였지만.... 참 바보 같았다....
남의 말 안듣고 산다면서 어느새 타성에 젖어있었구나 멍청아!!!

 

미국주식들은 달러의 멈출 줄 모르는 질주에 생각보다 방어력이 너무 좋다. 그리고 달러지수가 내려가면 주식이 오르니 이래저래 헷징이 어느 정도 되니 큰 걱정이 없어졌다. 지금이라도 한국주식을 정리하는게 맞겠지 싶다. 대부분 반도체 관련주인데 경기침체가 예상되는 이 시점에 들고 있을 이유도 없고 상승시기가 오면 미국주식이 더 빠르고 가파르게 치고 올라갈테니 더욱 매도 이유가 생기는 것 같다. 배움의 값어치가 꽤나 뼈아프지만 이렇게 더 나아가는거지.

 

주식 외엔 문제는 현재 금리가 계속 올라가면서 레버리지 측면의 리스크가 커지고 있다는 것이다. 주택관련 대출도 그렇고 결혼도 신경써야 할텐데 쉬운 길이 없다. 2023년이 분위기 전환의 해가 꼭 되길 간절히 바란다. 그리고 간절히 바라는만큼 움직여야 한다. 카르페디엠, 메멘토모리 항상 머리에 새기고 살자.

반응형

'일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드디어 애드센스 승인!  (0) 2022.11.29
한달 돌아보기  (0) 2022.07.25
TO DO LIST  (0) 2022.06.21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