영감이 번뜩이는 삶

한국증시에 찾아온 검은 월요일 본문

경제이야기

한국증시에 찾아온 검은 월요일

돌굴러가유피하세유 2022. 9. 26. 23:13
반응형

지난 주 마지막 거래일에 결국 원달러 환율이 1400원을 넘겼습니다. 그리고 오늘 장시작과 동시에 또 급상승하면서 장중 1430원을 넘기기도 했습니다. 이 여파로 우리나라 코스피는 약 -3%, 코스닥은 약 -5%의 급락을 보였습니다. 결국 저도 국내주식을 정리할 타이밍을 놓쳐버렸습니다... 눈물을 머금고 팔려고 했으나 그 눈물마저 삼켜야 됐네요. 한국증시는 연저점을 경신해버렸고, 미국의 금리인상 기조는 계속될테고, 한은은 여러가지를 고려하며 크게 금리를 인상하지 못할 것으로 보여 참 큰일입니다.

 

러시아는 동원령을 선포하고 점령지에서도 징집을 하는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. 또한 러시아의 핵 사용을 경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. 이렇듯 국제 정세도 꽤 안좋은 상황에다가 겨울이 다가와 유럽의 에너지난도 우려됩니다. 정말 대내외적으로 좋을게 없는 상황처럼 보입니다.

하지만 이렇게 악재가 계속해서 쌓이고 안좋은 얘기만 가득할때가 기회가 아닐까 싶습니다. 당장 올인할 정도로 더 이상 나빠질 상황이 없는건 아니지만 투자를 멈춰선 안된다고 생각합니다. 그래서 저는 현금이 생길때마다 기계적으로 매수하고 있고요. 제가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만 달러와 미증시의 상관관계를 생각하면 지금 미국주식을 사는게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는 건 변함없습니다.

 

주식 투자를 하신다면, 누구나 들어봤을 법한 말이지만 실천하기 힘든 말이 있습니다.
"공포에 사고, 탐욕에 팔아라"

CNN Fear & Greed Index (공포-탐욕 지수)

세계적인 기업들의 주식이 대규모 세일로 판매되는 지금이 진정 모아가야 할 시기 아닐까요? 당장 써야할 현금이 있다면 무리하면 안되겠지만, 투자에 손놓고 있을 시기는 아닌 것 같습니다. 가장 안전한 채권이라도 꼭!!! 확인해보세요!

반응형
Comments